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앰플은 Ampoule 라고 팔면 될까요?

2020.08.17 16:3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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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ket Crew 체크포인트

앰플은 Ampoule 라고 팔면 될까요?

 

 

 

해외에 자사 서비스/상품을 팔려면 

현지 문화를 가장 잘 알고

그 나이대에서, 

그 지역에서 생활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우리 상품을 바라봐 줄, 현지 크리에이터 파트너를 찾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단어를 쓰냐에 따라서 1. 용도 2. 타겟 고객군이 달라지며 3. 소비자 수용 가격대가 달라집니다. 

또한, 상품 특징 (Product Features) 을 기입할 때도 자사 브랜드 담당자가 생각하는 강점과 실제 고객이 느끼는 강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 몇년사이에 미국 에서 스킨케어 분야 베스트 샐러인 제품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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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이후로 줄곧 아마존 베스트 샐러인 이 제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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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출시 이후로 구글 검색어 상위에 있는 이 제품

의 공통점은 앰플 이라는 제품군에 있습니다.

 

 

 

앰플 

Ampoule…. 한국에서 실제로 자주 씁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고객이 Ampoule, 앰플이라고 검색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어요. 

실제로 위에 제시된 두 제품의 공식명칭도 앰플이 아니라 세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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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엠플 제품 모형을 가진 상품을 찾으려면 세럼로 검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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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Ampoule 구글 대표 이미지 중 하나는 위처럼 화장품이 아니고 실험실에서 쓰이는 실험 도구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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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아마존에 Ampoule 을 검색하면 korean serum이라고 추천까지 해줘요.

실제 아마존에서 Ampoule 라고 등록된 상품들 대부분이 한국 브랜드 제품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구글 키워드 분석을 해보시면 앰플보다 세럼 검색량이 10배 더 많습니다.

 

그냥 10배가 아니라 1천~1만으로 가느냐, 1만~10만으로 가느냐의 차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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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붙여서, 구글 트랜드에 따르면 미용,건강분야에서 사람들이 얼마나 앰플에 대해서 언급을 안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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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랑 이왕 협업할거면 

  1. 상품의 재해석

  2. 상품에 새로운 감성을

  3. 상품에 새로운 정서를

  4. 상품을 새로운 장르로

  5. 문화적으로 채색하는 시각을 넣어야 해요.

 

인플루언서 커머스는 “Commerce” 

즉 타겟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것" 입니다. 

다른 고객과 다른 시장에는 다른 판매 스토리와 전략이 필요하죠.


 

무료 상담을 여기에서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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