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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수공예샵 사장님이 1년 만에 5,061개 주문 건, 1400 찜 달성한 성장 비법

2020.07.25 13:2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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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만에 5,061개 수공예 쥬얼리 판매 및 1400 찜, 5점 별점 960개를 달성한 커머스샵 사장님, Elizabe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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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만에 5061개! 

월 421개를 팔았다는건데요. 2019년 4월만 해도 혼자 였던 엘리자베스! 


 
쥬얼리 스타일링하기 
소셜미디어 포스트하기
소셜 댓글달기 
주문 관리하기
웹사이트에서 고객 응대하기
석재 젬스톤 벤더 관리하기
새로운 디자인 제작하기
쥬얼리 세공하기

등등등
  


이 모든 걸 혼자 다하면서 월 421개 주문 건수을 만들어냈습니다. 

쇼핑몰 사이트도 따로 없이, 단시간에 이런 판매 기록이라니, 정말 엄청납니다. 

폭풍 성장하며 자신의 수공예 쥬얼리 사업을 운영 중인 Elizabeth를 만나봐요.




Elizabeth, 정말 그 많은 일을 정말 혼자 다 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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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정말 혼자했죠. 그냥 물건 받아서 파는거 아니냐, 중국제 아니냐 질문 많이 받았는데 아니에요.

보석 세공, 주문 작성, 소셜 미디어 게시, 석재 공급 업체에 문의, 새로운 디자인 제작, 사진 촬영, 스타일링 등 이 모든 걸 혼자하고 있습니다. 물론, 운 좋게도 남편이 적극 지지해주고 있어요. 


 

Have you really done all this alone?


It’s just me. I get a lot of questions from customers asking if my jewelry is from a fulfillment center and even if my jewelry comes from China! Nope, nope, and nope.

It’s all me hand-making your jewelry, filling your orders, posting on social media, chatting with you on my website, contacting stone suppliers, making new designs, styling photo shoots, and much much more. Luckily, I have the support of my husband!





월 421개. 이렇게 주문이 들어오는 마법은 뭔가요?


매체를 생각해보면 우리 모두 모델, 운동선수, 슈퍼스타가 광고하는 물건들을 보면서 “지금 사야해" 라는 분위기를 만들어내잖아요. 물론 대기업들이야 억대 광고비를 쓰겠지만, 제 비법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기브어웨이를 통한거에요. 가장 효과가 빨라요.


 

How did you make 421 orders per month happen?


We have all seen the ad where the well-known model/athlete/superstar holds a product telling you to buy now. Companies can pay hundreds of thousands of dollars for just one photo of a celebrity with their product. 

I wanted to share my quickest and best way to gain a following that can convert to a sale! it's by an Instagram Giveaway.






구체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어떻게 하시나요?


일단은 니치 인플루언서를 찾아야 해요. 니치하다는 것은 크리에이터의 소셜 미디어 팔로잉 사이즈가 5천에서 6만 정도 되는 규모를 찾는 건데, 특징적으로 일상이나 하나의 취미에 포커스 되있으면 좋아요. 취미라는게 대단한게 아니고, 웨스턴 인테리어라던가, 식물을 좋아한다던가, 중고품을 좋아한다던가.. 그냥 되게 일상적인 것들이요.

저희 샵 같은 경우는, 젬스톤 쥬얼리를 판매하고 있고 에센셜 오일을 접목한 쥬얼리도 있어서 에센셜 오일류를 좋아하는 혹은 좋아할만한 인플루언서를 찾고 있어요.  

 


Can you specifically share how you do influencer marketing?


First, I create a short list of niche influencers. A niche influencer is a person with a social media following between 5,000-60,000 followers who are all interested in a central idea or hobby. This could be a group of individuals who like succulents, western interior decor, thrift shopping, just about anything! I sell gemstone jewelry and I also have a collection of essential oil diffusing jewelry so I have chosen a few influencers who focus on essential oils! I offer them free product in return for posts about my pieces of jewelry.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선별하세요?

 

처음에는 저에게 직접 DM 보내는 인플루언서들도 많이 검토했었어요. 근데 이런 친구들보면 팔로워 규모는 크지만 사실 인게지먼트가 좋지 않아요. 팔로워 사이즈가 중요한게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코멘트하고 라이크하는지, 인게이지먼트가 진짜 중요해요. 왜냐면 요즘은 그냥 팔로워 키울 수 있는 앱이 많거든요. 팔로워 규모만 많은 인플루언서는 보통은 그냥 공짜 샘플만 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지양하고 있어요. 

크리켓 인플루언서를 좀 살펴봤는데, 모두들 인게이지먼트도 좋고 콘텐츠 퀄러티도 좋은 크리에이터들 같아요. 이렇게 마이크로 사이즈 인플루언서 풀이 한 곳에 있다는게 저 같은 소규모 수공예 샵은 중요해요. 항상 할 일이 많으니까 Creket을 이용하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잖아요.

 

How do you select influencers?

I get a few profiles that direct message me asking to be an influencer and they look like they have A TON of followers but very little engagement. Unfortunately, it is possible to pay for apps that get a lot of followers quick. The "fast following" is usually just bot accounts and people like this should not be taken seriously because they are usually in it for the free product. I’ve reviewed Creket influencers and they all seem legitimate with high engagement and quality content. This is very critical for shop owners like us to save time and MONEY in influencer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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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자베스와 진행한 인플루언서들

 

인플루언서 선별 팁이 또 있을까요?

 

제가 진심으로 프로필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크리에이터를 선별하고, 사진을 잘 찍는지 직접 살펴봐요. 그래프나 데이터로 보여주는 것도 많지만 사실은 그냥 프로필을 직접 한눈에 확인하는게 저에겐 훨씬 더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저희 쥬얼리 상품이랑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녹아드는 여러명의 인플루언서와 동시 협업하는 편이에요.

 

More tips to select influencers?

I genuinely like their profile, how they engage with their following, they take nice photos. I find these influencers looking through photos, not graph or data analysis platforms. Also, I do multiple influencers at once to cover multiple influencers’ lifestyle can mesh with my product. 

 


여러 명의 인플루언서와 어떻게 일하세요?

제품만 제공하는 인플루언서가 몇 명 있구요, 예전에 진행했던 인플루언서의 성과에 따라서, 니치 타겟이 좀 크다고 생각되면 커미션도 제공하고 있어요. 서로 윈윈이죠. 

제가 추천하는 건, 일단 2개의 전략은 시도하는거에요. 인플루언서 콘텐츠 포스트를 진행하고 또 하나는 기브어웨이 (무료 증정 이벤트) 인데, 기브어웨이 (무료 증정 이벤트) 가 정말 비밀 무기입니다. 저희 샵 팔로워 사이즈도 커졌고, 재구매하는 꾸준한 고객들도 기브어웨이를 통해 얻었어요.

 

How do you work with multiple influencers?

I have a few influencers who only receive product! I offer commission if they are a large niche influencer and that has worked for me because I only pay for performance. It's a win-win. I would suggest offering two of an item, one for the influencer and one for a giveaway. Giveaways kill for me. The payoff of this is growing your following and gaining lifelong custo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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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성과가 나나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정말 제가 생각한거 이상으로 투자 대비 성과가 엄청납니다. 어젯밤에는 저희 인플루언서 파트너 중의 한 명이 기브어웨이를 했는데요, 저희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50명 늘어났고, 8시간 만에 주문 매출이 178% 상승했어요.

 

 

Did influencer marketing REALLY affect your sales?

Influencer marketing has paid off more than I ever thought possible and works. Last night, one of my influencers began a giveaway with product that I provided her and my Instagram following grew up 350 and sales shot up 178% in just 8 hours. 

 

 

 


 

 

스페셜한 전략이 또 있으신가요?

인플루언서가 자기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게, 전용 쿠폰도 발급해줘요. 쿠폰은 뭔가, 인플루언서가 특별하다고 느끼게 해주고 저희 샵 입장에서도 인플루언서가 몇 명의 주문을 가져왔는지 측정할 수 있는 좋은 도구거든요.

 

What other strategies do you use in influencer marketing?

I also offer an exclusive coupon code just for their followers. A coupon code makes them feel exclusive and gives you a good way of tracking how many sales they have brought to you. 

 

 

 

엘리자베스는 이런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결국 자신의 샵에 대한 관심과 성장에 밀접하게 연결이 된다는 걸 아주 잘 아는 것 같았어요. 기브어웨이 샘플은 엘리자베스의 쥬얼리 샵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o, that's it. Pretty easy stuff. Don't forget to check out my Instagram (@liz.bethjewelryco) for examples and inspiration. 

 

 

 

▼ 인플루언서 파트너의 기브어웨이 ▼

 

 


 

 

나도 할 수 있다, 월 421 건 주문 😍

크리켓과 함께라면 당신의 샵도 할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가 모델이 되고

인플루언서가 제품 이름도 멋드러지게 붙여주고

인플루언서가 제품도 팔아주고

인플루언서가 영업/마케팅 팀장이 되는,

크리켓 기브어웨이! 

식품만 아니라면 (식품은 좀 까다로워요😂)

영문 쇼핑몰 없이도 해외 진출, 글로벌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크리켓 기브어웨이 무료 상담을 여기에서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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